#20170619~20170623
공부에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는, 공부 상처를 가진 학생들, 학교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어떻게 해야할 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읽은 책. 나는 교사로서 이 학생들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기대하고 읽었는데 다소 포인트가 다르다. 저자가 교사가 아니라 학생들, 아이들과 상담하시던 의사라서 그런지 학생들이 무기력, 패배감에 빠지는 배경이나 그 감정을 잘 알려주는 것 같다. 물론 구체적인 방법도 있으나 시간관리방법처럼 교사보다 오히려 학생 본인이 읽으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도 있고... 무튼 전반적인 흐름은 내 기대와는 달랐다.
#
공부에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는, 공부 상처를 가진 학생들, 학교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어떻게 해야할 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읽은 책. 나는 교사로서 이 학생들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기대하고 읽었는데 다소 포인트가 다르다. 저자가 교사가 아니라 학생들, 아이들과 상담하시던 의사라서 그런지 학생들이 무기력, 패배감에 빠지는 배경이나 그 감정을 잘 알려주는 것 같다. 물론 구체적인 방법도 있으나 시간관리방법처럼 교사보다 오히려 학생 본인이 읽으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도 있고... 무튼 전반적인 흐름은 내 기대와는 달랐다.
#
#
멋진 말이네! 아무리 힘들더라도, 교육을 포기해선 안된다.
#
#
#
#
#
과연 이게 통할까? "쌤 저는 요리사 할건데 수학공부 안할래요!"라는 학생에게 도대체 어떻게 직업이랑 학업을 연결짓지?
#
#고민거리
- 놀이 중심 교육이 유아 수준이 아닌 중 고등학교에서 가능할까?(231p)
#이야기하며 느낀 점
(이야기 나눈 후 쓸 예정)
'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완벽한 공부법(고영성, 신영준) (0) | 2017.07.07 |
---|---|
교사와 학생 사이 (0) | 2017.07.07 |
교사,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.(김태현) (2) | 2017.06.18 |
훌륭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(1) | 2017.02.08 |
훌륭한 교사는 이렇게 가르친다 (0) | 2017.02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