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2016.07.08~2016.08.13
#바람직한 교사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이나 교수법이 아닌, 교사의 본성, 본질에 관한 책. 조금은 딱딱한 편이다.
#정말 공감! 신규교사인데 벌써 전공 공부하기 싫고 게으른 걸... 어쩌나..
#교사가 공부하는 것은 맡은 과목을 꿰뚫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.
#끊임 없이 학습하여 학습자이면서 동시에 교사여야한다.
#굵은 글씨 너무 좋다. 권위는 교사가 학생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때 존재한다.
#특정 학생과 친밀해서는 안되며 교사는 도덕적이어야 한다. 그 이유는 교사와 학생 간에 신뢰가 있어야하기 때문이다.
#다른 훌륭한 교사를 억지로 흉내내지 않기. 스스로의 모습을 잘 활용하기.
#바람직한 교사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이나 교수법이 아닌, 교사의 본성, 본질에 관한 책. 조금은 딱딱한 편이다.
#정말 공감! 신규교사인데 벌써 전공 공부하기 싫고 게으른 걸... 어쩌나..
#교사가 공부하는 것은 맡은 과목을 꿰뚫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.
#끊임 없이 학습하여 학습자이면서 동시에 교사여야한다.
#굵은 글씨 너무 좋다. 권위는 교사가 학생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때 존재한다.
#특정 학생과 친밀해서는 안되며 교사는 도덕적이어야 한다. 그 이유는 교사와 학생 간에 신뢰가 있어야하기 때문이다.
#다른 훌륭한 교사를 억지로 흉내내지 않기. 스스로의 모습을 잘 활용하기.
'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교사,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.(김태현) (2) | 2017.06.18 |
---|---|
훌륭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(1) | 2017.02.08 |
수학적 창의성(이경화) (0) | 2017.02.08 |
데미안(헤르만 헤세) (0) | 2017.02.08 |
제 3의 물결(엘빈 토플러) (0) | 2017.02.08 |